국민 취업지원제도 본인인증
1월 1일부터 시행된 국민일자리 안정을 위한 국민 취업지원제도는 사전신청을 시작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현재 신청자를 받고 있습니다.
우선 직접 방문하지 않고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신청하는 방법을 많이들 이용 하실텐데요. 다만 인터넷을 통한 신청은 국민 취업지원제도 본인인증 절차가 필수 입니다.
국민 취업지원제도 본인인증 절차는 홈페이지에 로그인 한 후 신청 버튼을 누르면 본인인증을 진행하는 창이 열리게 되는데요. 자신이 이용하고 있는 통신사의 휴대폰을 통해 인증을 진행해야 합니다.
통신사를 선택하고 전화번호와 서명을 입력한 후 인증번호를 요청해 문자메세지로 받은 인증번호를 화면에 입력하면 본인인증 절차는 쉽게 끝납니다. 다만 지금 사용하고 있는 휴대전화가 자신의 명의가 아닌 경우도 있는데요.
본인명의가 아닌경우는 본인인증이 불가하므로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은 불가합니다. 이러한 경우는 직접 가까운 고용센터를 방문해 오프라인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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