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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이슈

편리한 연말정산 간편제출하기

by 건강 연구소 2021. 1. 21.

편리한 연말정산 간편제출하기

연말정산을 하기 위해서는 회사에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다만 회사마다 서류를 제출하는 방식이 다른데요. 오늘은 편리한 연말정산 간편제출하기 방법을 알아봅니다.



우선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검색 창에 홈택스를 검색해 사이트로 이동해주세요. 화면 왼쪽에서 두번째 [편리한 연말정산 바로가기]를 선택 합니다.



로그인이 필요한데요. 로그인은 성명과 주민번호를 입력한 후 인증서 로그인을 해야 메뉴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계시다면 좌측 버튼의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 외에는 새로 등록하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편리한 연말정산 메뉴는 공제자료 조회 간편제출, 공제신고서 작성제출, 예상세액 계산 하기가 있는데요. 여기서 많이 햇갈리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 메뉴를 이용해 회사에 제출하는 것은 회사가 요청했을때만 입니다.



만약 회사에서 서류를 이메일이나 종이로 제출하라고 한 경우는 '연말정산 간소화'바로가기 에서 소득세액공제 자료를 조회하고 파일로 '한번에 내려받기' 또는 인쇄 출력으로 '한번에 인쇄하기'를 이용해 회사에 제출하면 됩니다.


먼저 [편리한 연말정산]-[공제 자료 조회]로 들어와 각 항목에 있는 작은 돋보기 모양을 전부 눌러 주세요. 2020년 작년 한해동안 내가 지출한 금액이 조회 됩니다.



돋보기를 모두 눌러 금액을 확인했다면 화면 상단에 [간소화자료 제출] 버튼을 눌러주세요.


간소화자료 온라인제출 확인 창이 열리는데요. 여기서는 아까 돋보기를 눌러 금액이 나온 항목만 체크 되어있습니다. 맞는지 빠진것은 없는지 확인 후 '근무지 선택'하고 아래 [간편제출]을 하면 완료 됩니다.



만약!!여기서 만약 근무지선택을 했는데 아무것도 보여지지 않고 해당없음만 나올때는 두가지 경우 입니다. 우리 회사에는 편리한 연말정산 간편제출을 이용하지 않거나 아직 담당자가 기본정보를 입력해주지 않아서 생기는 경우 입니다.


편리한 연말정산 간편제출하기로 서류를 내는게 맞는지 회사에 문의하신 후 담당자의 요청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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